지난 9월 넷플릭스에서 흑백요리사가 방영된 이후 출연한 셰프들의 행보가 연일 화제인데요. 오늘은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 중 조림핑으로 유명한 최강록 셰프에 대해서 알아보고 최강록 셰프의 식당은 네오의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강록 프로필

최강록 셰프의 프로필을 살펴보자면 78년생으로 올해 46살입니다. 나이에 비해 젊어보이는 동안의 소유자입니다. 또한 강원도 삼척 출신이며 마스터셰프코리아2에 출연해서 우승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마셰코에서의 방송편집이 만화책으로 요리를 배웠다고 하는 짤이 많이 돌아 정말 만화책으로만 독학한 셰프라고 알고 계신분이 많은데 사실 최강록 셰프는 세계3대 요리학교 중 하나인 일본의 츠지 요리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국내에 유명한 동문 스타셰프로는 정호영셰프가 있습니다.
최강록셰프는 마셰코2를 우승하고 방송계에서 얼굴을 비추지 않아 사이버도화살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 흑백요리사에서도 ‘떨어지면 몇년간 인터넷 끊으면 되죠’라고 말한뒤 실제로 다른 셰프들이 물들어 올 때 노저어라를 실천할 때 반응이 가장 뜨거울 때 모든 출연을 고사하고 묵묵히 본인의 식당인 네오에서만 모습을 비춘것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최강록 네오 폐업
최강록셰프의 식당 네오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하기 전에도 매일 예약이 가득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식당이었습니다. 흑백요리사 출연후에는 예약전쟁이 더욱 활발해 졌고강록셰프의 식당 네오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하기 전에도 매일 예약이 가득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식당이었습니다. 흑백요리사 출연후에는 예약전쟁이 더욱 활발해 졌고 식당 예약어플에 식당 네오를 동시에 보고 있는 사람이 10만명이 넘어가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5년 1월부터 불현듯 폐업을 하였는데요.
현재 기존의 식당자리가 재계약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냉장고를 부탁해의 출연 등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만큼 최강록셰프가 충분히 충전을 한 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우리의 곁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